법인설립 등기 전문 대행 설립파트너

보상법률 지원센터

퀵메뉴

외국인투자법인

홈 > 법인설립 > 외국인투자법인

외국인투자

외국인투자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투자금액 1억원 이상이어야 하고, 외국인이 대한민국법인(설립 중인 법인을 포함) 또는 대한민국 국민이 경영하는 기업이 발행한 의결권 있는 주식총수 또는 출자총액의 10% 이상을 소유해야 한다. (「외국인투자 촉진법 시행령」 제2조 제2항)



외국인투자기업

외국인투자기업은 모든 업종으로 설립이 가능하지 않으며, 외국인투자촉진법에서는 한국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총 1,145개 업종 중에서 공공행정, 외무, 국방 등 60 개 업종에 대해 외국인투자 제외업종으로 정하고 있으며(제외업종), 1,085개 투자대상업종 중 29개 업종은 외국인투자는 가능하나 투자비율 등에 제한을 두어 정하고 있다.(제한업종)



외국인직접투자

외국인직접투자(Foreign Direct Investment)는 외국인이 대한민국 법인 또는 대한민국 국민이 영위하는 기업과 지속적인 경제관계를 수립할 목적으로 그 기업의 주식 또는 지분을 소유하거나, 해외모기업 등이 외국인투자법인에 5년 이상의 장기차관을 대부하거나, 외국인이 비영리법인에 대해 출연하는 것을 말하며, 외국인투자촉진법 및 관련 법령을 기반으로 한다. 이는 단기적인 이익을 취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식의 매매차익을 노리는 주식투자 (Portfolio Investment)와는 다른 개념이다.



외국인투자법인설립

외국인투자법인설립은 크게 외국인투자 신고, 투자자금 송금, 법인설립 등기 및 사업자 등록, 외국인투자기업 등록의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. 내국인의 법인설립절차와 비교할 때, 외국인투자법인설립은 ‘외국인투자 신고’와 ‘외국인 투자기업 등록’의 2개 단계만 추가될 뿐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다.



  • *고객명 *전화번호 - -
  • *설립지역 *E-mail @
상담내용
이메일 수신 동의
개인정보 및 이용약관에 동의 [자세히보기] 빠른상담신청하기